해남군은 올해 최초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지방자치단체 고충민원 만족도 조사에서 전남도내 17개 군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해남군의 고충처리 만족도 종합점수는 83.7점으로 전국 82개 기초자치군 평균 65.6점보다 18.1점이 높고, 상위 5개기관 평균 83.1점보다 0.6점이 많은 높은 점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을 통해 지자체에 대한 고충민원 및 일반민원 제기자에 대한 전화 설문을 통해 민원신청의 용이성 및 처리과정의 충실도, 처리결과에 대한 태도 등 3개 분야, 8개 조사내용, 19개 항목을 측정하여 종합 만족도를 산출했다.

해남군은 민원사전 심의제도 운영, 고충민원 처리기간 준수율·단축률·해결률, 합의·조정 수용률 등, 직원들에 대한 친절도 교육을 통해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해남군은 군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앞으로도 신속․공정한 민원처리 및 민원 응대 서비스 강화 등의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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