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2일 해남군수 보궐선거가 치러 질 것인가에 대한 많은 군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결론적으로 보궐선거가 치러질 가능성은 그리 많지 않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보궐선거가 치러지기 위해서는 현재 대법원에 상고 중인 박철환군수가 3월13일 이전에 군수직을 사퇴해야 만 한다.
하지만 박군수가 상고까지 한 상황에서 사퇴 하겠냐는 생각이 우세하고 사퇴시한도 10여일 밖에 남지 않아 보궐선거가 치러지기는 어려운 상황으로 여겨지고 있다.
보궐선거가 치러지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우세한 상황에서 군수출마 예정자들의 행보도 한풀 꺽인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내년 6월에야 선거가 치러질 것으로 여겨지고 있는 상황에서 굳이 자극 할 필요가 있겠느냐고 판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동안 후보들은 선거가 언제 치러지느냐에 따라 유불리를 따졌던 상황, 4월 보궐선거가 치러지지 않을 것이다는 전망에 다행이다는 후보보단 아쉬워하는 후보가 더 많을 것이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이다.
해남군수 공백사태가 꼭 박근혜 대통령 탄핵 사건과 비슷한 양상으로 비쳐지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도 잘못 한 것 없다고 하고, 박군수도 잘 못 한 것이 없다고 항변하고 있다.
하지만 다른점은 대통령 선거는 오는 5월에 치러질 가능성이 크지만 해남군수 선거는 올해 치러질 가능성이 크지 않다는 것이다.
대통령선거와 군수보궐선거가 동시에 치러지기 위해서는 박군수가 대통령선거일 30일전에 사퇴를 하거나 대법원의 판결이 이뤄져야 한다.
어떤 경우라도 박군수의 사퇴가 해남군수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변수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