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온라인 접근성·편의성 제고를 위해 국민들이 경찰관서 방문 없이도 인터넷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축한‘경찰 민원 포털 시스템’서비스 항목을 32종에서 47종으로 확대한다.

지난 2014년까지는 국민들의 대부분이 경찰민원을 경찰관서에 직접 방문해 처리 해야 했고,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국민 시스템도 분산돼 국민들의 온라인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으나,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경찰에서는 경찰 민원포털 시스템을 구축하고 32종의 온라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국민의 온라인 접근성·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2차로 47종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발급받을 수 있고, 운전면허조회·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경찰관 채용 인터넷 원서접수등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민원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경찰사이트 외에도 법무부, 국민안전처의 해양경비안전본부, 주정차 과태료 관련 지자체등 경찰민원과 관련 된 타 부처 사이트에 편리하게 접속할수 있다.

서비스 범위 확대에 따른 정보 처리량 및 접속인원 증가를 고려,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환경 확보를 위해 업무처리 서버를 증설한 결과 국민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처리 결과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국민 수요가 많은 다양한 경찰 관련 정보를 ‘자주묻는질문’코너에 담아 기능별로 알기 쉽게 제공하며 경찰민원포털 접속 한 번으로 경찰민원에 대한 궁금증을 자체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국민들은 이제 언제 어디서나 경찰관서 방문없이 인터넷 검색창에 경찰민원포털을 검색해 회원 가입없이 본인 인증만 거치면 실종아동 등 지문 등 47종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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