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동초(교장 김천옥)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공모한 2015 SW(소프트웨어) 선도학교로 선정됐다.
 

소프트웨어(SW) 교육은 기존에 학교에서 해오던 한글, 엑셀, PPT 등의 일반화된 소프트웨어 활용 교육이 아닌 알고리즘(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해진 일련의 절차나 방법)원리를 이해하고 프로그래밍을 활용하여 SW 기초 소양을 배양하는 교육이다.
 

다양한 문제의 해결방법을 찾기 위해 ‘컴퓨터’를 기반으로 자료를 수집․분석하고, 문제의 효율적 해결과정 등을 창조하는 일련의 사고력 교육으로써 빅데이터 사회에서 정보를 충분히 활용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컴퓨팅적 사고를 배양하는 것이 목표다.
 

해남동초는 선도학교 지정에 따라 학생들의 흥미를 조장하고 창의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센서보드, 교육용 로봇을 활용한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해남동초는 소프트웨어를 심화 과정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방과후 학교 운영과 함께 연말에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체험할 수 있는 해남동 소프트웨어 체험 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해남동초는 SW(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선정에 앞서 독서․토론 수업 선도학교, 과학교육선도학교로 선정돼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