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c생방송 퀴즈쇼 남도가 좋다 해남편이 오는 10일 저녁 8시 55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된다.

퀴즈쇼 남도가 좋다 해남편은 해남명소·역사·문화유산·음식 등이 소개된 가운데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촬영된 우수영 울돌목·대흥사·땅끝관광지와 제철 음식인 삼치삼합·황토고구마 등 에 관한 영상퀴즈가 출제된다.

10일 생방송으로 방송될 퀴즈쇼에는 해남과 관련된 5문제가 출제되며 문자메세지로 정답과 사연을 보내면 선발된 당첨자에게는 김치냉장고, 안마의자, TV 등 푸짐한 선물이 주어진다.

또한 계곡면 당산마을과 방송스튜디오가 이원생중계을 통해 마을 주민이 퀴즈에 직접 참여하고 이중 한 문제를 맞힐 경우 50만원 상당 농산물상품권을 선물로 받게 된다.

KBC 생방송 퀴즈쇼는 광주전남 시군구를 순회하며 지역의 다양한 문화유산 등을 소개하고 퀴즈 문제를 출제하여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이 참여하는 지역밀착 지역알림 프로그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퀴즈 방송을 통해 시청자와 지역주민이 해남 지역의 숨은 명소와 역사, 문화유산 등을 바로 알아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2014 명량대첩축제에 현장에서 이순신 장군의 정신과 리더십, 민초들의 삶의 정신을 배워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