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현충일을 맞아 지난 6일 우슬체육공원내 충혼탑에서 추념식을 갖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뜻을 기렸다.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동시에 울린 싸이렌 소리에 참석자 모두 묵념으로 시작된 추념식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선열의 희생과 애국심을 되새겼다.
 
이날 행사에는 박철환 해남군수, 박희재 군의장, 김도기 해남경찰서장, 명현관·김효남 도의원을 비롯해 군의원 당선자, 오길록 재경향우회장, 각급사회 기관단체장, 공무원, 보훈단체 및 유가족, 학생, 주민 등 700여명이 참석해 나라를 위해 장렬히 산화한 순국선열의 넋을 위로했다.
 
박철환 군수는 추도사를 통해 “개인의 안위보다 민족과 국가를 위해 산화한 순국선열과 전몰용사들의 영전에 삼가 머리를 숙여 명복을 빈다”라며, “앞으로 우리 후손들은 호국영령 앞에 떳떳하고 당당한 역사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우슬체육공원내에 위치한 충혼탑은 높이 8m, 폭 3.5m 규모로 충혼탑 내에 15평 규모의 봉안실과 위패 1500위를 모실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해남군우슬체육공원내에 위치한 충혼탑은 높이 8m, 폭 3.5m 규모로 충혼탑 내에 15평 규모의 봉안실과 위패 1천5백위를 모실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