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은 군 공무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및 성별영향평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 전문강사인 양복심 강사를 초빙해“불평등과 헤어질 기회”라는 주제로 변화하고 있는 사회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성별 고정관념과 편견, 성평등 이슈, 성인지 감수성 및 성별영향평가 이해 등에 대한 내용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성인지 감수성의 개념을 이해하고 우리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집단과 계층 간에 발생할 수 있는 무의식적인 편견들을 짚어보며, 공무원이 추진하는 정책과 사업이 특정성별에 치우침 없이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과 자세에 대해 알아보았다.

해남군은 공무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양성평등의식을 제고하여 해남군 성인지 정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전직원 교육 이수를 목표로 성인지 및 성별영향평가 교육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이 정책 수립과 사업 추진 시 성인지 관점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성별에 평등한 정책을 실현하고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모두가 평등한 조직문화 안에서 각자의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공직문화와 성별, 계급 간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