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은 청년들의 문화·여가 활동을 보장하고 다양한 청년들의 활동 공간인 해남청년두드림센터의 하반기 ‘두드림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일부터 9일까지 해남청년두드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하반기 두드림 프로그램은 원예 체험, 공예품 만들기, 캘리그라피 등 총 8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상반기보다 더 알찬 프로그램으로 돌아오며, 수강생 배치 등 프로그램 시간과 인원을 구성하여 6월 19일 개강한다.

프로그램은 크게 청년들의 고민, 상담을 위한 <마음>두드림, 여가·취미 활동을 통해 일상에서의 활력을 지원하는 <일상>두드림,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취업>두드림으로 상반기에 60회 운영되어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두드림 프로그램 수강료는 무료로 제공되며, 프로그램을 체험하는데 필요한 재료비는 군에서 50% 지원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으며, 해남청년두드림센터에서는 회의실 대관 운영 등 여러 가지 기능으로 청년들의 문화공간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년 맞춤형 강좌 운영을 통해 다양한 문화·여가 활동 보장으로 청년들의 활동 공간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역량 강화 기반 조성 및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