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미남축제 주전부리관 전경
해남미남축제 주전부리관 전경

해남군이 제5회 해남미남축제 푸드관 및 주전부리관 운영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푸드관 10개소와 주전부리관 10개소로 총 20개소 이내이며 오는 6월 16일까지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자격은 공고일 기준 해남군에 영업신고 후 정상영업 중인 일반음식점과 해남군에 소재 및 거주하는 사회단체, 개인사업자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은 우선 관내 일반음식점, 사회단체,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사전 모집 후에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통해 운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소는 해남미남축제 부합하는 축제장 음식으로 보완 및 상품화 컨설팅을 거쳐 올해 해남미남축제의 푸드관에 참여하게 된다.

푸드관과 별개로 해남군 대표 농수산물을 활용한 주전부리관도 모집 운영한다. 현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하여 접근하기 쉬운 주전부리 메뉴로 보완하여 축제장 내에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해남미남축제 푸드관과 주전부리관을 통해 해남만의 고유한 맛과 멋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6월부터 해남미남축제 푸드관 운영 컨설팅을 실시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축제장에서 차별화된 먹거리를 제공해 나가겠다”며 “많은 외식업소와 단체가 참여해 해남 미식관광 활성화에 일조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