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은 지난 17일 부서장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민선8기 1분기 군정중점과제 및 해남형 ESG 보고회를 개최했다.

힘찬도약! 살맛나는 으뜸해남으로 출범한 민선8기 군정은 5대 방침, 15개 전략, 114개 실천과제를 확정하고 추진중이다.

올 1분기 공약추진율은 26.8%로 2022년 4분기 대비 8%증가한 수치다. 계획대로 정상추진되고 있는 사업도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일부 부진사업은 계획대로 잘 추진될수 있도록 대책을 강구할 방침이다.

또한 공약과제중 하나인 해남형 ESG 윤리경영을 확산하기 위해 부서별로 발굴한 191개과제(실행과제74,지표설정71,협업과제46)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굴된 과제를 바탕으로 군정의 전 분야에 해남형 ESG 비전을 실현 할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으로 추진실적보고회는 하반기에 개최되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군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해남형 ESG 확산과 함께 변화된 군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은 민선8기 전남유리 5년연속으로 매니페스토 평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고, 전국 최고 수준의 모범적인 공약이행 지자체로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