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 위원회 공동 주관 ‘2022년 민원서비 스 종합평가'에서 지난해와 같은 '나' 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에 게 불편을 초래하는 미흡한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전국 행정기관 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중앙행정기관과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실적을 평가하고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기관 유형별 평가등급(5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등 전국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성과 등 3개 평가분야, 5개 항목을 대상으로 서면평가와 만족도 조사 등으로 진행됐다.
5개등급은 가등급 상위 10%이내, 나등급은 20% 이내, 다등급 40%, 라등급 20%, 마등급 10%로 평가된다.
해남군은 평가지표 중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부분에서 최우수 수준인 ‘가’ 등급을 받았으며, 올해 신설된 장애인과 노약자 등의 이용 편의성 향상에 대한 성과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남도 22개시군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등급 |
기초지자체(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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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5) |
군(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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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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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 |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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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순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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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남군 곡성군 무안군 영광군 화순군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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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시 여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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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성군 영암군 장성군 함평군 |
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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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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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진군 고흥군 구례군 신안군 완도군 장흥군 진도군 |
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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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남군민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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