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 위원회 공동 주관 ‘2022년 민원서비 스 종합평가'에서 지난해와 같은 '나' 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에 게 불편을 초래하는 미흡한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전국 행정기관 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중앙행정기관과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실적을 평가하고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기관 유형별 평가등급(5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등 전국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성과 등 3개 평가분야, 5개 항목을 대상으로 서면평가와 만족도 조사 등으로 진행됐다.

5개등급은 가등급 상위 10%이내, 나등급은 20% 이내, 다등급 40%, 라등급 20%, 마등급 10%로 평가된다.

해남군은 평가지표 중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부분에서 최우수 수준인 ‘가’ 등급을 받았으며, 올해 신설된 장애인과 노약자 등의 이용 편의성 향상에 대한 성과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남도 22개시군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등급

기초지자체(22)

(5)

(17)

 

담양군

 

광양시

순천시

 

해남군

곡성군

무안군

영광군

화순군

 

나주시

여수시

 

보성군

영암군

장성군

함평군

 

목포시

 

강진군

고흥군

구례군

신안군

완도군

장흥군

진도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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