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회 해남군민의 날 행사가 오는 42910시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해남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제47회는 취소, 2021년 제48회는 비대면 방식으로 소규모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2019년 제46회 군민의 날이 치러진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릴 예정이다.

올해 군민의 날 행사는 옥내 행사로 대공연장에서 기념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군민의 날을 기념하여 28일 저녁 7클래씨()공연, 27일부터는 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동백분재 전시회와 오경민 작가의 바느질 꽃 작품꽃비가 내리는 전시회가 열려 군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군민의 날 주간(4.25.~5.1.)에 해남시네마에서는 영화관람 시 팝콘콜라를 구매하면 1,000원을 할인해준다.

또한 행사 하루 전인 28일 저녁에는 해남청년회의소(회장 이춘식) 주관으로 군민의 날 기념 향우 초청행사가 열린다.

명현관 군수는오랜 시간 동안 코로나로 지친 군민들을 직접 모시지 못해 아쉬움이 컸었다. 거리두기가 해제된 후 도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군민의 날 행사인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념식에서는 평소 선행과 봉사로 주변의 모범이 되고, 지역사회발전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한 군정발전 유공자 20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문주환(해남문인협회지부장) 김지현(한국국토정보공사해남진도지사) 박혁(무등일보국장) 정희(해남읍) 박종삼(자연사랑메아리회장) 홍태경(해남소방서) 박용완(해남읍) 박배열(삼산면) 한숙자(화산면) 이병두(현산면) 박호현(송지면) 장종률(북평면) 신정현(북일면) 조은심(옥천면) 정성현(계곡면) 김연심(마산면) 김영돌(황산면) 김호일(산이면) 장용남(문내면) 맹생모(화원면)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