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문화활동을 제공하는 청소년들의 행복공간이 되어가고 있는 청소년누림문화센터가 봄학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청소년과 꾸준히 소통하여 그들의 욕구에 맞춰 원하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가을 정기강의와 여름,겨울 방학 특강, 더 많은 컨텐츠 진행하기 위해 1일강의 등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 취미, 문화생활 등을 즐길 수 있게 진행 해왔으며, 맞춤형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센터에서는 오는 15일부터 시작하는 봄학기 프로그램으로 배울거리를 제공 할 예정이다.

해남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요즘 청소년들의 사회적인 문제인 자존감 및 심리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해 대인관계, 정신건강, 학업 및 진로로 고민하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봄학기 프로그램에 MBTI 성격유형검사를 진행해 위로거리를 제공한다.

봄학기 강의는 스타트 프로그램VR코딩/자율주행차조립, 3D펜 상상놀이터, 상상을 출력하는 3D프린터, 내가 만드는 목공예, 메이크업 분장반, 자격증 및 교육 프로그램Young한 한국사, ITQ한글, 뷰티일러스트 3급반, 네일아트 자격증, 동시야놀자, 논술아놀자가 있으며, 체험 및 활동 프로그램창의보드게임, 테라리움&가드닝, 공예놀이터, 양말목공예, 방송댄스, 캘리플라워아트, 토탈공예, 웹툰, 방송댄스, 테라리움, 플로리스트, 업사이클링 힐링원예, 청소년들을 위로 할수 있는 MBTI 성격유형검사등 총 25개의 강의를 개설준비하고 있다.

봄학기 프로그램은 참가자 모집은 10일까지이며 교육기간은 314일부터 6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해남군청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맘카페)를 통해서 강의 및 신청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놀거리, 즐길거리제공을 위해 넓은 공간과 거울, 음향장비를 갖춘 댄스 연습실과 각종 악기와 노래방 기기, 녹음시설이 있는 단체 연습실, 만화책과 일반도서 1,800여권을 보유한 북카페는 항시 열려있는 공간으로 청소년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고, 한눈에 초등학교 전경이 보이는 옥상정원도 청소년들의 쉼터로 자리잡고 있다.

청소년이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수 있게 전통놀이와 보드게임, 네일아트, 즉석사진 등 필요한 도구를 갖추고 있다.

센터에서는 청소년 활동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 운영되었으나,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서 활력을 되찾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한 교육 환경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자한다. 관내 청소년들이 더 많이 방문하여 센터를 이용해 더 많은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고, 청소년이 살기 좋은 해남, 행복한 해남이 될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