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빛 물결이 넘실대는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우리 지역의 생생한 삶의 현장소식과 더불어 군민의 수준 높은 정보 욕구를 충족시켜 줄 해남군민신문의 창간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8만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참다운 언론문화 창달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해남군민신문 창간에 힘써 오신 박성기 해남군민신문 대표이사님를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열정에도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지방자치 시대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중의 하나가 지역 언론이라고 생각하며 또한 지역 언론으로써의 역할은 그 중요성이 갈수록 커져만 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지역 언론은 그 지역의 여론과 이익을 대변하고 지방의 관심사에 대한 토론의 장이 되어지므로써 주민의 참여의식을 고취시키고 지역주민 개개인의 인격함양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도 크게 기여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의 완전한 정착을 위해서는 지역 언론이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의 여론을 수렴하고 선도하여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주민 참여 기회 확대는 물론 지방자치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가는 것이 지역 언론의 역할이라 하겠습니다.
따라서 지역 언론이 앞장서서 공동체 사회구현과 지역 발전을 위한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선도자의 역할을 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발전과 군민의 진솔한 의견을 수렴하고 전달 할 수 있는 언론 매체의 기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지역의 중요한 문제가 주민 대다수의 공공의 관점에서 해결될 수 있도록 행정과 의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언론 본래의 역할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해남군민신문 창간을 해남군의회 의원 모두를 대신하여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해남군민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임직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