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문서24’ 서비스를 활용해 민원인이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전라남도는 주민 편의를 위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관공서에 제출할 서류들을 인터넷으로 보내는 민관 문서유통서비스인 ‘문서24’를 전면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문서24’ 서비스는 지난 2016년 7월부터 일부 업무에 대해 시범 실시했다. 이번에 전 행정기관 모든 업무 분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면서 문서 수·발신이 모두 가능토록 개편함으로써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주민 불편을 크게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문서24’는 △어린이집 운영 관련 서류 제출 △의료급여 장애인 보장구 급여 신청 △출산비 및 기타 요양비 지급청구 △임신, 출산 관련 서비스 통합처리(행복출산) △행정기관 용역계약 서류 제출 △공동주택 건설 감리보고서 제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된다.

서비스 이용을 바라는 주민은 ‘문서24’ 누리집 (https://open.gdoc.go.kr)을 접속해 사용자 인증 후 필요한 내용을 작성해 발송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