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과 도약의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밝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군정 발전과 의정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따뜻한 성원을 보내 주신 군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이제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하는 무술년 새해에는 더 큰 의욕과 열정으로 지역발전과군민 화합, 복지증진 등 민생경제의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군민중심의 시대가 열릴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군민이 체감하는 경제 활성화는 물론 농축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 향상 등 집행부와 유기적인 견제와 조화 속에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고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대의기관으로써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의회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하여 민군관의 다양한 의견을 현장중심으로 적극 수렴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린 마음으로 항상「군민을 섬기고, 군민에게 감동을 주고,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치르는 해입니다.
 

우리 의원들이 솔선수범하여 계층 간, 정파 간의 반목과 갈등을 허물고 공명정대한 선거문화를 확립함으로써 군민들의 분열과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군민화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제7대 의회도 반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남은 임기동안 항상 군민의 편에서, 군민의 봉사자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군민 여러분께 희망과 감동을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에도 우리 해남군의회가 군민여러분의 곁으로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리며, 해남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의 희망을 만들어 가는 2018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무술년 새해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