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산림소득사업에 경쟁력 있고 우수한 전문임업인과 생산자 단체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17년 산림소득사업 공모를 받는다.
올해 산림소득사업은 산림작물 생산단지, 산림 복합경영단지 2개 분야가 추진되며 산림청 지원 규모는 440억 원이다. 오는 9월 2일까지 각 시군을 통해 사업 신청을 받는다.
지원 규모는 산지에서 산림작물을 재배할 경우 최소 1억 원에서 5억 원 이내다. 시설재배의 경우 2억 원에서 10억 원 이내에서 60%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다만 산림 복합경영단지는 최소 1억 원에서 5억 원 이내에서 보조금 80%를 3년간 분할 지원한다.
사업별 지원 대상은 ‘임산물 소득원 지원품목’ 생산을 위한 시설하우스, 관수시설, 작업로, 관상산림식물류 온실 등 기반 시설과 저장건조시설이다.
산림 복합경영단지는 숲 가꾸기와 임산물 생산을 위한 관수시설, 보호울타리, 작업로, 감시시설, 산지 묘포장 등이다.
신청 자격자는 산림작물생산단지의 경우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 생산자단체와 전문 임업인이고, 산림 복합경영단지는 전문 임업인이며 자격별 세부 조건은 설명회를 통해 알릴 방침이다.
올해 전남지역에서는 구례 등 9개 시군 18명에게 25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표고버섯작약헛개황칠호두 단지 등 조성사업이 추진된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