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연말에서 연초까지는 각종 개인적인 모임부터 직장 회식, 각종 단체 행사 참여 등으로 음주, 회식 등이 평상시와는 달리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고 오랜만에 정다운 이들과 만나 한잔 두잔 술잔을 기울이다 보면 어김없이 음주로 인한 각종 사고가 뒤따른다. 술을 마시면 운전을 하지 않는 것이 정착되어 가고 있지만, 아직도 일부 운전자들은 음주운전의 심각성 및 위험성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매년 음주운전 금지를 위한 각종 예방홍보, 특별 단속 사항을 언론을 통하여 예고하고 있으나 아직도 나는 "괜찮겠지"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음주운전으로 단속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찰에서는 2015. 12. 1. ∼ 2016. 1. 31까지 2개월간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 계획으로 수시로 이동하여 약 2∼30분 단위로 스팟 단속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음주 운전으로 인한 피해는 본인은 물론 타인의 생명과 재산을 빼앗아가는 범죄 행위이며, 운전대를 잡는 순간 불행이 시작된다는 사실을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술은 참 좋은 음식이지만, 이를 남용할 경우 자신뿐만 아니라 남의 인생까지 망치게 됩니다.

이제 연말이 다가올수록 술자리가 많아지고 음주운전이 당신을 유혹할 것입니다. 운전을 포기하겠습니까? 당신의 인생을 포기하겠습니까?

음주운전 교통사고는 다른 사람들이 부러워하던 직장을 잃게 되고, 직장을 잃음으로써 행복한 가정이 파괴되고, 나아가 아무런 잘못 없는 피해자를 만드는 중대한 범법행위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겨울이 깊어지는 지금, 음주운전 때문에 후회하지 않도록 차를 두고 모임에 참석하는 습관으로 행복한 2015년 연말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