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공고는 완성교육을 하는 특성화고등학교로서 3년 동안 취업중심 교육과정을 충실하게 공부하여, 3년 동안만 기업체에서 참고 견디는 인내력이 길러지면 100세 시대에 평생 직업을 보장시켜 주는 학교입니다.

성실이라는 교훈 아래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기업 맞춤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취업중심 특성화 고등학교입니다.

‘3·3·100 행복교육 프로젝트’는 3년의 도제식 체험교육으로 1∼2학년은 취업기반 조성으로 100% 취업 마인드 고취를, 3학년은 기능 인재중심 취업 마인드 확정 및 취업 만족 100% 교육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대졸 실업자로 매우 힘듭니다. 과거에는 개천에서 용이 났지만, 이젠 다시 개천으로 돌아가야 하는 형편이 되었습니다.

특목고(대원외고, 배제고, 성산고등)를 입학할 실력이 된다면 당연히 일반고를 진학하여 공부로 성공을 해야 하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일반고는 답이 없습니다.

해남공고에서 만이 그 답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해남공고를 졸업하고도 대학 진학문은 수없이 많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재직자 특별전형, 계약학과, 일 학습 병행 등 과거에는 성적순으로 공부 못하는 학생을 특성화고에 보내게 했지만, 이젠 세상이 바뀌었습니다.

‘7포시대’( 결혼, 출산, 내 집 마련, 꿈, 희망직업, 인간관계, 연애)에 해남공고에서 해답을 찾을수 있습니다.

특성화고 거점고 지정, 특성화고 거점고 특색프로그램 운영, 2015 전남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 양질의 취업률 급증 [2014.(72.7%) → 2015.(76.4%)],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지정(2013~2015년), 중국 항주시 전자정보직업학교와의 국제 교류, 취업맞춤반을 통해 원하는 기업에 취업 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고등학교 생활의 즐거움, 취업과 동시에 장학금 혜택, 학생 개인 창업 지원, 일반고에서 밤 12시까지 공부를 하고도 직업을 갖지 못한 이 시기에 해남공고 진학 이야말로 공무원, 대기업, 강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지름길임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해남공고의 일취월장, 일취월장은 일찍 취업하여 월급타서 시집 장가가자는 뜻입니다.

해남군의 지역경제 발전을 해남공고가 책임지겠습니다.

저작권자 © 해남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